고충처리 및 안전점검 결과 안내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충처리 및 안전점검 결과 안내

페이지 정보

조회 9회   작성일 25-09-15 15:06

본문

고충처리 및 안전점검 결과

 

 

센터는 전 직원 연 1회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1회 직원마음의소리’, 회원 고충처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접수된 고충과 점검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일자 : 5/19, 5/27, 7/29, 8/25

 

접수내용 및 답변

 

각 고충에 대해 전직원 논의 후 경영위원 회의(5/28(10), 9/4(15))를 거쳐 아래와 같이 개선하고자 함.

 

회원 고충처리 안건 및 처리결과

 

- 신청인 : *

- 접수일자: 2025519

- 접수내용 : 회원이 수업 시간에 책을 찢어요. 책이 아파요. 책을 테이프로 붙이고 프로그램실에 갖다놔요.

 

- 고충처리에 대한 답변 : 찢어도 되는 책 구분 필요. 찢기, 스스로 분리수거 수행 과정 구조화하여 책을 찢는 행동에 대한 개입 중재지원 후 점검함

 

안전점검 적용사항 점검(5/28)

소방대피 어려운 회원 : 헤드셋 활용 주기적 연습

외부활동 시 남성회원 신변처리 : 최근 지원 시 특이사항 없음

점심시간 중문개방 : 문 열림과 동시에 엘리베이터 탑승하는 등 상황 발생, 상시개방 어려움

안전관련 점검(락스, 세제, 청소용품 보관 등)

- 프로그램실 내 청소용품 보관함 마련 (5월 말 적용)

- 안전점검 실시(62째주), PC팬 점검(64째주)

 

직원 고충처리 안건 및 처리결과

-안건1. 장애인화장실 위생용품 전용 쓰레기통 설치 필요

 1(7/29) : 여자 장애인화장실(매직캔) 비치 시범 적용 후 점검

 2(8/25) : 벽에 설치하는 위생용품 수거함 추가 설치(남자 장애인화장실)

 

-안건2. 회원 고충처리 진행 방식 검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구체적 사례 보완 필요(의사소통 프로그램 적용)

 발달장애 특성에 맞는 구체적 사례 제시

 ② 고충처리 논의 시 타 반 교사와 변경

 2차 사업평가 시 각 반 담당자의 의견 반영

 

- 안건3. 프로그램실 유리문 시트지 작업필요(일자리 참여자 요청)

 : 시트지 작업 예정(~93주까지)

 

관심을 갖고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환대와 존중을 실천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9


주소 : (07802)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3길6. 4층
전화 : 02-6925-7025  |  팩스 : 02-6925-7026  | 이메일 : gangedu2020@daum.net
Copyright © 2020 강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