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새 젬베로 희망의 리듬을 울리다.”
페이지 정보
조회 13회 작성일 25-11-18 19:06본문
안녕하세요. ‘두드림’ 에게 찾아온 특별한 소식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두드림’은 타악기를 선호하는 성인 발달장애인 6명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지역 내 공간과 악기를 대여해 수업을 진행해오던 중 <노회찬재단> 희망악기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5년 7월 젬베 5대를 지원받았습니다. 참여 회원들은 이번 선정 소식에 큰 기쁨을 보였습니다.

악기가 도착한 날, 강당에서는 전원 함께 모여 젬베 악기 개봉식을 했습니다. 새 젬베를 하나씩 꺼내어 살펴보며 설렘과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개봉식이 끝난 후에는 젬베 가방을 착용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했으며, 회원들은 “우리 악기가 생겼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후원을 해준 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회원들이 직접 편지 쓰기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AAC 카드, 그림, 글, 사진 등 각자의 방식으로 감사를 표현하는 과정은 회원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두드림 연주단은 오는 11월 가을 예술제에서 지원받은 악기를 활용한 첫 공식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노회찬재단 희망악기 지원 사업은 단순한 악기 후원을 넘어, 두드림 연주단에게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강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모든 회원들은 이 뜻깊은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희망과 감동을 전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